예비취업준비 근로청소년 취업박람회 참가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예비취업준비 근로청소년 취업박람회 참가

군, 2014 청소년·가족 연계서비스 시범사업 일환
군 청소년수련관은 2014년 청소년·가족 연계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예비취업준비 근로청소년을 위한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9월19일 열린 전남도 일자리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
군 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취업박람회 참가를 위해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3학년 미취업 근로청소년을 선발해 사전 이력서 작성과 전문 직업상담가와의 취업컨설팅 기회 부여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전남지역 일자리에 대한 정보 제공에 나섰다.
군 청소년수련관은 이번에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일자리종합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주선, 취업훈련 교육지원 등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제공과 교육을 지원해 졸업 후에도 지역에 거주해 지역 일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군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 중인 근로청소년들이 방향을 잘 인지해 쉽지 않은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라며,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지역고용 창출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 일자리취업박람회는 도내 261개 우수 기업들이 1천178개의 일자리를 선보였다. 특성화 고교생, 청년, 중장년, 인력양성기관 등 2천여명이 찾아와 구직활동을 했으며, 나주 공동혁신단지 이주기관들도 공동홍보관을 운영해 청년들의 관심을 끌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