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의료급여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군, 장관표창 및 포상금에 개인포상까지 수상

군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4년 의료급여사업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개인포상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이에 따라 장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500만원을 수상했으며, 개인포상 대상자는 부상으로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의료급여사업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 및 공무원 등을 발굴, 포상함으로써 사기진작과 재정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4년도 지자체 합동평가결과와 사례관리를 통한 재정절감실적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군은 그동안 의료급여재정의 안정화와 저소득 수급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장기입원자 및 의료급여 과다이용자에 대한 중점관리, ▲신규수급자 집합교육, ▲적극적인 사례관리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또 의료급여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의료기관과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간담회, 읍·면 마을 이장단 순회교육, 장기요양보호센터 순회교육 등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군 자체적으로 리플렛과 구급낭 세트 등 의료급여 홍보물을 제작 배포해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정 의료급여 사용을 통한 예산 절감에도 주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풍요로운 복지 영암 건설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