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전담경찰관 명예교사 위촉식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학교전담경찰관 명예교사 위촉식

영암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위한 간담회도 개최
영암교육청(교육장 나대수)은 지난 3월26일 영암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과 민성태 영암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전담 및 담당경찰 40명에 대한 명예교사 위촉식과 함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명예교사로 위촉된 민유정 경장 등 경찰관들은 오는 2016년2월29일까지 1년 동안 영암지역 학교현장에서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예방활동과 교육을 전담하게 된다.
민성태 영암경찰서장은 "학교에서 요청하면 언제든지 협조할 준비가 되어 있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관내 각 학급에 학교전담경찰관 게시판(SPO알리미)을 마련해 전담경찰이 주기적으로 방문, 관리하고 있는 것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노력 중 하나"라고 밝혔다.
나대수 영암교육장은 "지난 1년 동안 경찰의 협조로 학생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사람이라도 가해 또는 피해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생활지도에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줄 것"을 학교장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영암교육청은 앞으로 경찰과 녹색어머니회, 교직원 등과 합동으로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각 학교 앞에서 갖는 등 지속적으로 학생안전에 노력할 계획이다./이국희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