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구역홍보 안내방송시스템 설치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금연구역홍보 안내방송시스템 설치

군 보건소, 버스터미널 영암병원 등 13개소에 설치완료

군 보건소는 지난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금연구역 지정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금연홍보 안내방송시스템을 구축했다.
군 보건소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었으나 아직 효과가 미비한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버스터미널, 군청, 보건소, 영암병원과 민원발생이 잦은 PC방 등 13개소에 16개의 금연홍보 안내방송시스템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금연홍보 안내방송시스템은 LED를 활용한 금연안내 방송단말기로 10분에서 30분 간격으로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안내방송이 흘러나와 금연구역을 홍보하고 야간에도 불이 들어와 시각적인 홍보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군청과 영암버스터미널에는 금연벨도 추가 부착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을 경우 벨을 누르면 '이곳은 금연구역이므로 자신과 이웃의 건강을 위해 흡연을 중지하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 방송이 흘러나와 담뱃불을 끄도록 유도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이 제대로 정착되면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불필요한 갈등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버스터미널 등 공공장소에서 흡연하는 사람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연홍보 안내방송시스템 설치로 금연홍보효과가 좋을 경우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장소 등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