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왕인박사현창협의회 제32차 이사회 개최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사)왕인박사현창협의회 제32차 이사회 개최

제26회 왕인박사 추모 시제(詩題) 및 압운(押韻) 등 선정

(사)왕인박사현창협의회(회장 전석홍)는 지난 1월29일 왕인박사 유적지 내 왕인사당에서 2016년도 제3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전석홍 회장을 비롯해 박광순 상임고문, 배용태 이사 등 15명의 이사가 참가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문화시설사업소 유종수 전 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유 전 소장과 천성주 전 과장 등의 신입회원 입회와 함께, 2016년 제26회 왕인박사 한시지상백일장 시제(詩題)와 압운(押韻) 등을 선정했다.
또 올해 왕인축제와 함께 열리는 제26회 왕인박사 묘전제 초헌관(初獻官)에 협의회 마형렬 고문을 선정하는 등 왕인제관 18명을 선정했다.
협의회는 오는 4월 왕인문화축제 때 춘향제 봉행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일본 히라카타시 왕인묘전제를 참가하는 등 왕인박사의 위업을 기려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또 오는 7월에는 전국 초·중·고생들의 문예창작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이버 학생 백일장대회와 전국 동호회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시지상백일장대회도 개최한다.
문화시설사업소 구창진 소장은 "왕인학당 예절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왕인박사의 연구자료를 수록할 성기동 책자 등을 발간해 왕인의 정신을 지속적으로 계승하고 이어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