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사회복지관 제2기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종합사회복지관 제2기 교육생 모집

장애인 재활·여성 교양프로그램 접수중

영암사회복지관(관장 조길자)이 제2기 장애인 사회교육 재활프로그램과 여성 교양·취미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장애인 사회교육 재활프로그램은 이달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실시되며, 1인 1식물 가꾸기로 심신 수련과 올바른 정서함양을 위한 ‘원예교실’과 ‘수지침반’ ‘차와 예절’ ‘컴퓨터반’ ‘종이접기반’ ‘노래교실’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접수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이며 각 과목당 15명씩 1인 1과목 신청을 우선으로 다수의 장애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 여성 교양·취미 프로그램에는 ‘한식조리사’ ‘컴퓨터’ ‘예쁜글씨’ 등의 자격증반과 ‘댄스스포츠’ ‘수지침’ 등 건강강좌, ‘가구리폼’ ‘한지공예’ ‘통키타’ 등 교양·취미반, 그리고 단기과정으로 ‘여름철 보양식’ ‘홈 베이커리’ ‘김치·장아찌’ 등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마련하고 교육생을 맞고있다.

접수기간은 12일부터 오는 7월 1일까지이며 과목당 20명 이내로 한정하며 관내 거주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복지관측은 교육생 자녀를 위해 5세미만 아동들을 수용할 수 있는 놀이방 시설도 운영해 교육생들의 수강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470-2823, 471-0086 (www.yawelfair.go.kr)

/변중섭 기자

변중섭 기자 jusby@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