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가을여행!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

'2016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가 오는 10월27일 명품 피서지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월출산 氣찬랜드에서 개막, 11월13일까지 18일 동안 국향 가득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을여행!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6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는 그동안 왕인문화유적지, 영암읍 동무지구 등으로 장소를 옮기며 '국화전시회' 형식으로 개최되어온 종전 축제에서 완전 탈바꿈한 것이 특징이다.
명품 피서지이자 가야금테마파크가 자리한 氣찬랜드를 25종 16만여점의 국화 분화로 단장,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군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하고, 농·특산물 판매점 및 쉼터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기 때문이다.
특히 氣찬랜드에 경관조명도 설치, 방문객들이 야간에도 국화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어서 주목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氣찬랜드에서 개최되는 '2016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에 대해 군은 ▲氣찬랜드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국화전시 ▲어린이 및 가족단위가 선호하는 캐릭터 중심의 국화 조형물 확충 ▲일방적 '보여주기'에서 '참여하고 즐기는' 문화·체험행사로 전환 ▲농·특산물 판매점 및 쉼터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경관조명 설치로 야간에도 볼거리 제공 등을 추진방향으로 잡았다.
이에 따라 주요행사 프로그램은 전시행사, 공연행사, 경연행사, 체험행사 및 부대행사로 나뉘어 다채롭게 구성됐다.
전시행사의 경우 氣찬랜드에 국화 분화 25종 16만여점이 전시된다.
메인 전시관에는 영암읍성, 국화탑, 캐릭터, 아치, 장승, 국화담장, 하트 등 그동안 축제 때마다 설치됐던 모형작품들과 악성 김창조 선생, 기찬이와 기순이, 김창조 생가터 담장지붕 등의 작품이 새로 선보인다.
가야금산조기념관 정원에는 분재국이 배치되고 화훼작품이 조성되며, 김창조 선생 생가터에는 포토존이 조성된다. 또 氣찬랜드 입구와 관람로를 따라 국화 2만점이 배치 또는 식재된다.
공연행사로는 10월29일 오후 1시30분 개장식이 열리며, 2시부터 5시까지 개장 축하공연으로 'MBC가요베스트'가 진행, 인기가수 등 20여명의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기간 주말기획공연으로 10월30일에는 오전 11시 김창조 야외공연장에서 '7080 가을이야기'가 펼쳐져 통기타 및 팝 발라드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오후 2시에는 '氣찬골 풍류마당'으로 왕인전통연희단의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또 11월5일에는 오전 11시 '친친클래식 하모니'가 펼쳐져 뮤지컬과 통기타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2시에는 '춤신춤왕 페스티벌'이 열려 댄스공연이 펼쳐진다. 11월6일 오전 11시에는 '가을빛 국악한마당'으로 도립국악단의 공연과 7080노래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11월13일 오후 2시에는 '낭만국화 팝페라'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행사기간 주중공연도 풍성해 김창조 야외공연장에서는 오는 10월28일 '우리가락 氣찬음악회'(오후3시), 10월31일에는 '경로당 생활체조 시연회'(오후 1시), '낭주골 음악회'(오후7시)가 각각 열린다. 이밖에 행사기간 주중에 왕인문 간이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행사가 이어져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감성적이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거리공연을 선사한다.
경연행사로는 '남도三色 전국요리경연대회'와 '스타쉐프 쿠킹쇼', '전국외국인가요제' 등이 준비되고 있다.
11월2일 오후1시부터 예정되어 있는 '남도三色 전국요리경연대회'는 영암한우 장어 고구마 대봉감 등 영암의 대표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와 짱뚱어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 연근 등 강진의 대표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 장흥한우 표고버섯 키조개 낙지 등 장흥의 대표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 등 남도를 대표하는 3개 지역의 특산물 요리를 주제로 한 경연이다.
'스타쉐프 쿠킹쇼'는 TV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하게 된다.
11월13일 오후 1시부터 예정되어 있는 '전국외국인가요제'는 광주영어방송이 사전모집홍보를 거쳐 노래 및 댄스공연으로 펼쳐진다.
체험행사도 다양하다. 행사기간 '국화꽃 모종 테이크아웃', '국화 키즈 놀이터', '오물조물 국화체험', '국화향기체험', '氣찬 우드놀이 체험', '떡메치기 체험', '국화차 시음체험', '스마트 포토 체험', '氣찬건강체험관' 운영, '나만의 캐리커쳐 그리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농·특산물판매점, 먹거리 쉼터, 푸드트럭, 무료 차 봉사, 타임머신 국화우체통, 국화캐릭터, 관광안내소 등이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2016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는 그동안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식에서 완전 탈바꿈해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면서, "국화향기로 가득차게 될 월출산 氣찬랜드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춘성 기자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