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관행정종합평가 우수상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경관행정종합평가 우수상

군은 2016년 전라남도 경관행정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로써 2014년 우수, 2015년 최우수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민선6기 '명품행정'을 콘셉트로 수준 높은 경관과 공간환경 형성을 위해 총력을 경주해왔다.
특히 올해에 삼호 윗방죽 명품경관조성사업, 삼호 용당 경관취약지역 개선사업, 동무지구 경관개선사업, 녹색쌈지숲 조성사업, 주요 도로변 경관림 조성사업, 고속도로변 가로경관 확충사업, 행복마을숲 조성 사업, 생태숲 소공원 정비사업, 초등학교 명상숲 조성사업, 좋은간판 나눔프로젝트 등 다양한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해 군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지역실정에 맞는 미래지향적인 공공디자인을 종합적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공공디자인 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수립, 향후 추진될 영암군의 공공시설물의 디자인과 색채 등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각종 사업 추진 시 가로, 공원, 공공건축물 등 시설 하나하나에 지역적 특성과 경관미를 가미한 품격 있는 경관 조성 계획을 마련한 것.
또 도시개발과장을 단장으로 좋은경관만들기 추진단을 구성, 경관에 대한 상시 점검을 통해 경관상 문제점을 도출해내고 이를 개선하고 보완하는 활동을 통해 올해 12월 현재까지 300여건의 실적을 거양한 점도 평가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