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읍 청소년문화의 집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삼호읍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 4개 획득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21일 청소년 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에 따라 세풍속으로(송편만들기) 중등 35명, 둥둥! 얼쑤!(모듬북) 15명, 레이싱GOGO(드론) 중등 10명 , 일러스트(만화) 중등 15명 등 4개의 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 활동진흥법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로, 다양한 청소년 활동 가운데 '수련활동이 갖는 일정기준 이상의 형식적 요건과 질적 특성을 갖춘 청소년 활동이 정당한 절차로 성립되었음을 공적기관에 의해 증명하는 제도' 다.
프로그램 구성, 지도자 전문성, 활동환경 등 꼼꼼한 심사를 통해 국가에서 인증한 국내유일의 청소년 '인증수련활동'으로, 청소년들이 믿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월 4일 추석을 맞아 세풍속으로 인증프로그램의 주제에 맞춰 35명의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사 7명이 함께 송편만들기를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대표 명절 추석을 맞아 만든 음식인 송편을 지역사회와 나눔으로써 세상과 소통하며, 명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지도목적을 뒀다.
이번 세풍속으로 송편기만들기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내 손으로 직접 빚은 송편을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와 함께 선물하고, 자활센터에도 기증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보람 있다"고 말했다.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인증받은 안전하고 재미있는 인증제 프로그램을 매주 실시, 다양하고 수준높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에게 기여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