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향교 오인성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지지 선언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영암향교 오인성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지지 선언

영암향교(전교 김치성)는 김치성 전교와 최기욱 직전 전교를 비롯한 20여명의 유림이 참석한가운데 지난 5월 17일 영암향교 명륜당 앞뜰에서 오인성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를 공개지지 선언했다.
김치성 전교는 지지선언문 낭독을 통해 "인륜은 땅에 떨어졌고, 버릇없는 아이들은 더 버릇없는 아이들과 어울려 가정과 이웃 사회질서를 무너뜨리고 있으며, 남을 배려할 줄 모르는 이기심만 가득한 채로 그동안 조상님들이 애써 세워놓은 우리의 미풍양속을 망가뜨리고 있다"면서, "오늘의 현실은 그 어느 때보다 인성교육이 절실한 때로, 인성교육을 핵심공약으로 내건 오인성 후보만이 이를 이뤄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6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영암향교는 인성교육이야말로 교육의 시작이자 끝이 되어야함을 주장하며 오인성 예비후보를 공개지지 한다"고 강조했다.
자리에 함께 한 오인성 예비후보는 감사인사말을 통해 "부모들이 바라는 것도 인성교육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인성교육을 책임지겠다"면서 "지지선언을 해준 유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맑고 공정한 전남교육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오 예비후보는 화순 출생으로 광주 숭일고, 광주교육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4H 학생회장과 장흥회진초교 교장, 전남교육청 장학사, 장학관, 나주교육장 등을 역임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