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선거에 어떤 각오로 임했고, 승리의 원동력을 꼽는다면?
▲ 마지막으로 영암군을 위해 일하겠다는 마음으로 선거에 임하였습니다. 군민들에게 저의 진정성이 통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영암군 발전과 지역민을 위해 정직하고 올바르게 의정활동을 활동하였다고 자부합니다. 그런 저를 믿고 군민여러분이 다시 한번 선택해 주셨습니다. 앞으로 4년 임기동안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깨끗한 일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선거운동기간 유권자들과 접촉하면서 영암군 발전과 군민들을 위해 어떤 일을 하겠다고 약속했고, 또 그 실천방안은 무엇인지요?
▲ 우리군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시급한 문제는 읍면 상권의 쇠퇴를 비롯하여 농촌 인구 감소, 농업인의 고령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은 외지인들이 찾아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할 것입니다. 빈집 정비와 주차장 마련, 청년 점포 사업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우리 의회에서 적극 협조하고 지원하는 한편, 지역 상인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고민하면서 더 나은 대안을 함께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청년 농업인의 육성과 정착을 위해 청년 농업인 보조금 지원, 학자금 지원 등 다각적인 대책을 제안하고 집행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곧 개원할 제8대 영암군의회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하게 되는 각오와 의정활동방향을 설명한다면?
▲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힘없고 소외된 서민들과 진솔한 삶의 애환을 함께 나누는 가운데 그 뜻을 군정에 반영하고, 의회에 주어진 권한과 기능을 슬기롭게 활용하여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군민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협조와 소통을 통해 원활한 군정추진을 도모함으로써 잘사는 영암군 군민이 행복한 영암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복리증진에 최대의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겠으며, 무엇보다도 군민과 함께 호흡하고 행동하는 군민을 위한 영암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의회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동료의원들과 함께 열심히 연구하고, 논의하는 바람직한 의회상을 만들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의 정치활동 계획이나 포부가 있다면?
▲ 저는 젊음과 열정을 바쳐 영암군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영암군의회와 함께 한 평생을 보내왔습니다. 이제는 그 동안의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잘사는 영암 행복한 영암을 만들기 위해 마지막으로 저의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제8대 영암군 의원들이 우리 군을 위해 마음껏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는 안내자가 될 것이며, 마지막까지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과 소통하고 행동하는 영암군의 참 일꾼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군민들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 군민 대화합과 지역균형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영암군에 어느 한 곳 소외됨이 없이 11개 읍면이 고루 발전 할 수 있도록 하여 영암군의 진정한
발전을 이룩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진솔하게 듣고 이를 정책대안으로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집행부와 함께 모색하는 등 군정에 적극 반영시켜서 우리군이 어느 지자체 보다 잘살고 행복한 군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더욱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여 선진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제8대 영암군의회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 속에서 활기 넘치는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무술년 한해도 절반이 지났습니다만 군민 여러분들께서 계획하셨던 모든 일들 성취하시기 바라며 군민 여러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