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로컬푸드직매장 오는 18일 개장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군로컬푸드직매장 오는 18일 개장

영암 농·특산물 안정적 판로확보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영암군로컬푸드직매장이 오는 1월 18일 오후2시 신북면 장산리 도로공원 내에서 개장식을 갖고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개장하는 영암군로컬푸드직매장은 135.34㎡규모로, 그동안 영암 농·특산물 판매장으로 민간위탁 운영해오던 것을 사업비 2억여원을 투입해 리모델링에 나서 건축, 전기, 소방, 냉장설비 설치 등 리모델링공사를 최근 완료했다.
또 매장 운영을 위해 영암군 농·특산물판매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 개정과 민간위탁 운영을 위한 의회 동의를 얻는 등의 행정절차를 모두 마쳤다.
이에 따라 그동안 두 차례의 모집공고에 나섰으며 영암로컬푸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충남)이 모집공고에 응해 지난해 10월 영암군농·특산물판매센터운영위원회 개최결과 민간위탁운영자로 최종 선정됐다. 영암로컬푸드사회적협동조합은 오는 2021년 10월 31일까지 운영을 맡는다.
군 관계자는 "영암군로컬푸드직매장 개장으로 대농가에 비해 유통분야에서 취약한 지역 영세농도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판매 품목은 로컬푸드 회원 농가들이 생산한 신선채소를 비롯한 잡곡류, 가공품, 유제품 등 대부분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목으로,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직매장 개장으로 영암에서는 농협 로컬푸드직매장(영암농협과 삼호농협) 등 총 3개소의 로컬푸드직매장을 갖추게 됐으며, 권역별로 직매장이 운영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이용편의성 증대, 영암군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