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활성화 세미나 개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재능기부 활성화 세미나 개최

우승희 전남도의원, 협력체계 구축 등 활성화방안 모색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우승희)는 지난 6월 17일 전남사회복지회관에서 사회복지기관 관계자들과 '전라남도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열고 재능기부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교육위원장인 우승희 의원(영암1·더불어민주당)이 준비 중인 조례안의 추진과정과 주요내용을 발제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제발표와 사례발표, 토론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주요내용으로 광주재능기부센터 장우철 사무처장의 '재능기부 활성화 방안'주제발표를 비롯해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전남'을 통해 성과를 낸 청소년의 우수사례발표에 이어 패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우 위원장은 "전남도와 CJ가 지원해서 운영중인 '창의학교 전남' 사례를 점검하고, 사회 각 분야의 재능기부를 연결하는 플랫폼 구축과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공동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우 위원장은 또 "각계각층의 교육기부 활성화를 통해 일회성 체험 중심인 자유학기제의 다양성을 확보해 지역사회 교육협력 생태계 구축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전남도를 비롯해 전남도교육청, 전남복지재단, 전남청소년미래재단, 사회복지기관 등이 참가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