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교사 연수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온라인 개학 교사 연수

영암교육지원청, 초·중·고·특 교사 등 대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4월 13일 초등 교원 23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원격수업 운영방안에 대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남평초교 강신옥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초등학교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위두랑, 클래스팅, e학습터, EBS온라인 클래스 등 원격수업 플랫폼을 소개하고, 실제 원격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각 플랫폼을 활용한 학습내용 제공방법, 자료를 링크해 학생들에게 안내하는 방법, 피드백 방법, 실시간 쌍방향 수업 프로그램 활용법 등을 익히는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온라인 상에서 어떤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적절한 학습내용을 제공하고, 활동을 안내해 수업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온라인 플랫폼 활용 방법을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학생들에게 학습 내용을 제공할 때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교육청은 지난 4월 9일에는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발생한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해결하기 위해 관내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 핵심교사 연수도 실시했다.
교육청은 온라인 개학에 대한 지침과 제공 자료를 바탕으로 학교에서도 많은 고민을 통해 온라인 개학 계획을 준비했으나, 실제로 이를 실행하는데 있어서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는 온라인 수업을 위한 플랫폼별 특징 및 실현 방법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아울러 학생참여형 수업을 어떻게 온라인수업에서 실현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실제 학생참여형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 온 교사의 사례를 듣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