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벼·콩 정부 보급종 개별신청 하세요!"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2020년도 벼·콩 정부 보급종 개별신청 하세요!"

국립종자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사무소장 임명헌)는 올해 파종할 벼 보급종 111톤 및 콩 보급종 42톤을 잔량 소진 때까지 개별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개별신청이 가능한 품종은 일미벼 106톤, 미품벼 5톤, 태광콩 19톤, 풍산나물콩 23톤 등이다.
공급가격은 벼 20kg들이 포대당 미소독 4만4천700원, 콩은 5kg들이 포대당 미소독 2만5천510원이다.
이번 개별신청은 지역 제한 없이 종자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므로 반드시 신청 가능한 품종 및 물량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개별신청은 품종별 잔량이 소진될 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종자대금을 입금하면 택배를 통해 배송되거나 농업인이 직접 국립종자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를 방문하여 수령 할 수 있다. 택배비는 농업인 부담이나 수송지별 신청량이 1톤 이상일 경우 택배비 부담이 없다.
농업인이 국립종자원 홈페이지(www.seed.go.kr) 또는 전화를 통해 직접신청 가능하므로 아직까지 종자를 확보하지 못한 농업인들은 서둘러 신청해 올해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종자 신청 공급 및 품종별 특성 등에 관한 문의 사항은 국립종자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061-472- 4811) 또는 거주지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