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의장 초청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역대 의장 초청 간담회 개최

영암군의회 강찬원 의장, 소통하는 의회 방향 정립

영암군의회(의장 강찬원)는 제8대 영암군의회 후반기 역량 강화 및 의정 방향 수립을 위해 지난 8월4일 역대 의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7명의 역대 의장과 전동평 군수가 참석, 강찬원 의장과 함께 제8대 의회 전반기 주요 안건(235건) 처리 및 조례 제·개정을 위한 의원발의 안건(18건) 등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와 함께 지역현안 및 앞으로의 의정발전방안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8대 의회 후반기에 돌입하면서 지속 가능한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품 개발 및 농·특산물 유통 경로 활성화를 위한 연구단체인 '영암군 관광산업발전연구회'와 '영암군 혁신성장연구회' 구성에 따라 새로운 정책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었음을 설명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역대 의장들은 "영암군 발전을 위한 선배들의 의견을 전달할 자리와 기회를 마련해줘 감사하다"며, "침체된 의정동우회 활성화 등 의회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달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강찬원 의장은 이에 대해 "의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동평 군수는 의회에서 제시한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상생발전을 약속했다.
강찬원 의장은 "영암군 발전을 위해 힘쓴 역대 의장들의 경험과 지혜를 통해 열린 의회,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목표로 제8대 후반기 의회를 힘차게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선배의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고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