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청 행정실장협의회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교육청 행정실장협의회

'10가지 청렴생활 행동수칙' 실천 결의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8월13일 관내 학교 행정실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문화 자체 혁신을 위한 고강도 청렴대책의 일환으로 '청렴생활 10대 행동수칙'을 발표하고 실천 선언을 통해 강력한 준수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청렴생활 10대 행동수칙'은 영암교육지원청과 관내 행정실장협의회에서 토론을 거쳐 결정한 것으로, 교육현장에 근무하는 모든 공직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행동 기준을 10개로 압축해 제시함으로써, 부패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한 공직자의 모습을 영암교육가족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10대 행동수칙의 주요내용에는 ▲일체의 금품·향응·특혜 수수 금지, ▲예산의 목적외 사용 금지, ▲공용물 사적 사용 및 인사 관련 청탁 금지,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신속·공정한 업무처리 등이 명시되어 있다.
김성애 교육장은 "학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행정실장들의 청렴의식은 학교교육의 질을 좌우하는 주요 열쇠이므로, 이번 행정실장협의회의 '영암교육 청렴생활 행동수칙'준수 선언은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면서 "이번 결의문이 단지 선언으로만 그치지 않도록 행정실장들이 솔선수범하며,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확산시키고 유지·관리하는 '청렴 수문장'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달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