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찬원 의장
검색 입력폼
 
동네방네

강찬원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 의정봉사상 수상

영암군의회 강찬원 의장이 지난 12월 21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코로나19 K방역 유공의원으로 선정, 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의정봉사상은 코로나19 관련 의정활동과 집중호우 피해복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의원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강 의장은 제8대 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면서 열린 의회·일하는 의회·소통 의회를 기치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선진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군민과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긴급재난 생활비 지원과 소상공인 지원대책을 적극 시행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했으며, 여름철 3차례 연이은 태풍과 54일간 긴 장마로 인한 피해복구를 위해 생활 현장을 누비며 활기 넘치는 의정활동을 펼쳐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찬원 의장은 "온 국민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으로 현장에서 코로나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 공무원 등에게 감사한 마음뿐이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과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