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본격 추진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본격 추진

군,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대상 15개 사업

군은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군민들의 정신적 치유와 육체적 건강을 위해 정서발달지원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 재가 방치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건강증진서비스 등 15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12억원을 투입, 900여명의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을경로당 및 회관, 복지회관 등이 장기간 휴관 조치되면서 노인분야 사업추진이 중단된 상태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방역수칙을 준수해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매월 모니터링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2020년 전남도 성과평과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예산 증액이 이뤄지고, 지난 3월 2021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도 선정됨에 따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청년(만19~34세)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청년심리지원서비스도 오는 5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청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