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학산면 도시가스 공급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군서·학산면 도시가스 공급 업무협약

총 397세대 수혜 기존 연료比 연간 9억4천여만원 절감 예상

군은 지난 8월 17일 군청 낭산실에서 목포도시가스㈜와 군서·학산면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군서면과 학산면에 주배관 0.135㎞, 공급배관 3.275㎞ 매설 및 정압기 2개소 설치와 도시가스 공급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사업비 분담, 행정적 사항 등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이뤘다.
군은 영암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관로가 경유하는 군서면과 학산면에 추가적인 도시가스 공급관 매설사업을 진행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서면과 학산면 소재지에 도시가스 공급이 개시되면 주택 262세대, 일반 135개 시설 등이 기존 연료 대비 연간 9억4천여만원의 에너지 비용 절감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군은 지난해 영암읍 소재지권의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총 127억여원을 투입해 삼호읍(세한대학교)에서 영암읍(청소년수련관)까지 주배관 24.6㎞, 공급관 10.8㎞ 등 총 35.4㎞의 도시가스 배관 매설과 정압기 1개소 설치에 따른 업무협약을 목포도시가스㈜와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도시가스 공급사업과 관련한 예산 지원, 도로 및 하천 사용 등 각종 인·허가와 민원사항 신속처리 등 행정지원을 통해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
현재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주배관 24.6㎞중 18.6㎞를 완료했고, 왕인로~화소마을 구간 공사가 진행중이다. 또 9월부터는 영암읍내 공급관 매설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예상되는 주민 불편 사항에 대해 목포도시가스와 충분히 협의하고, 사업구역과 공사일정 등의 홍보를 통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