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청소년 꿈다락 한마당 기념식 및 발대식
검색 입력폼
 
동네방네

제7회 청소년 꿈다락 한마당 기념식 및 발대식

군, 3년 만에 개최…모범청소년 표창 및 자치기구 출범

군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건강하고 바른 성장으로 모범이 되는 청소년 16명과 청소년 육성 보호 유공자 1명에 대해 격려의 표창장을 수여하고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기념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3년 만에 대면으로 표창장 수여와 발대식을 진행한 뜻깊은 자리였다.
청소년과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청소년수련관 문화교육 발레 수강생들의 발레공연과 관내 청소년들의 피아노 연주가 이어지며 열기가 뜨거웠으며, 기념식에는 청소년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청소년 육성 보호 유공자에 대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이 이어져 모두 17명의 모범 청소년들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 열린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은 천민성 여성가족과장으로부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근로보호활동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대표가 차례로 위촉장과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 및 발굴,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근로 청소년들의 권익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어울림마당 행사 기획 및 운영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한편 영암군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청소년 꿈다락 한마당' 행사를 3년 만에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수련관(470-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