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책에 빠지다!'
검색 입력폼
 
동네방네

'하루종일 책에 빠지다!'

삼호서초교, 도서관과 함께 놀아요 독서행사 개최

삼호서초교(교장 김미경)는 지난 6월 15일 '하루종일 책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전교생 참여 행사인 '도서관과 함께 놀아요'와 학년별 수준에 맞는 '우리는 이거 해볼래요'라는 두 가지 주제를 선정, 독서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독서행사는 8명의 학부모 도서 도우미와 영암공공도서관 사서 등 6명의 외부강사진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들로 알차게 진행됐다.
1~2학년은 오래된 그림책을 활용해 나만의 새로운 그림책 만들기를 하며 그림책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3~6학년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나의 꿈 찾기'라는 주제로 토론을 가졌다.
코로나 방역 수칙을 지키며 다양한 도서관 응모활동 독서퀴즈 골든벨, 그림책 읽어주기와 재미있게 읽은 책 소개하기, 삼호서 일일서점 운영 등 하루종일 책에 빠져드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6학년은 '월출산 달각시'를 집필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우리 지역에 관한 설화를 들으며 영암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미경 교장은 "신나는 독서체험은 독후 활동 및 행사 진행까지 모두 학생 중심으로 이뤄져 책 읽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