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교육지원청

창의융합 발표토론 성과나눔발표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지난 7월 16일 시청각실에서 영암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지도교사, 참여학교 관계자, 운영진인 동신대 김춘식, 윤경순 교수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나눔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는 지난 4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개월의 교육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소논문을 책으로 발간해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은 학생들이 작성한 소논문집 발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달하며 열정과 노력을 응원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4개월의 긴 교육활동을 성공적으로 이수했음을 증서로 만들어 전달함과 동시에 팀별 토론, 발표 교육과정에서 평가교수들과 멘토들의 평가를 통해 우수팀 3팀을 선정, 시상하는 등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응원했다. 또 선정된 우수팀은 탄소중립, 젠더 갈등을 주제로 직접 발표를 하며 참여한 학생들과 주제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나누는 열띤 토론 시간도 가졌다.
최광표 교육장은 "영암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영암의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기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더욱 많은 학생들이 깊이 탐구하고 통찰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창의적 교육활동 기회가 주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