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생활도예교실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하반기 생활도예교실 수강생 모집

도기박물관,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15명

도기박물관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하반기 생활도예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생활도예교실 모집기간은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한다.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동안 운영한다. 생활도예교실은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반기 생활도예교실은 도예 전문 강사를 위촉해 흙의 특성을 익힌 후 기초적인 도기 빚기와 장식기법을 토대로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여한 수강생은 3개월 동안 나만의 컵, 반상기, 샐러드 볼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 도기를 만들게 된다.
도기박물관 관계자는 "성인도예교실은 기초과정인 생활도예교실과 심화 과정인 도예동아리로 구분해 운영한다"면서, "2008년부터 지금까지 500여명 이상이 성인도예교실에 참여하는 등 지역주민이 문화 활동을 매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민 참여형 문화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한편 도기박물관은 영암의 도기 전통을 살펴볼 수 있는 상설 전시와 청동기부터 근대에 이르는 도기 유물을 전시하는 김대한 기증 유물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고화도 시유도기의 원리를 조명하는 특별기획전 '무유도기 불의흔적'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는 전화(061-470-6863) 또는 FAX(061-470-6665)나 홈페이지(dogi.yeongam.go.kr)에 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