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체육회 회장선거 제1차 선거운영위원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영암군체육회 회장선거 제1차 선거운영위원회 개최

12월 11일~12일 후보자등록,22일 소견발표 후 투표

영암군체육회(회장 이봉영)가 오는 12월 22일 실시되는 영암군체육회장 선거를 위한 제1차 선거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11월 24일 종합운동장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보고사항으로 영암군체육회장 선거운영위원회 구성과 일정 등이 보고됐으며, 심의사항으로 선거인수 결정 및 배정(안)이 상정됐다.
선거운영위원회 구성에서는 지난 21일 영암군체육회 제8차 이사회에서 의결된 8명의 운영 위원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영암군체육회 선거운영위원은 7명이상 11명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하며, 영암군체육회와 관계가 없는 외부위원(학계, 언론계, 법조계 등)이 전체의 3분의 2 이상이어야 한다는 회장선거관리 규정에 따라 선임됐다.
선거운영위원으로는 박영실 신협이사장과 최공집, 이기형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 서명홍 법무사, 김영경 영암여자고등학교장, 나동호 언론인, 하진 인사위원회위원, 임용기 전공무원이 임명됐으며, 간사로는 영암군체육회 여승천 사무국장이 맡는다.
또 선거인수 결정 및 배정(안)심의에서는 5만명이상 10만명 미만인 시·군·구 선거인수는 최소100명이상 이어야 한다는 선거관리규정 근거를 들어 11개 읍·면 체육회장과 31개 회원종목단체회장, 회원종목단체소속의 4명이하의 클럽장에게 투표권이 주어지게 된다. 선거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2월 11일과 12일 영암군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등록신청 및 기탁금(1천만원)을 납부하게 되며,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의 선거운동기간을 갖고, 22일 후보자소개 및 소견발표 후 투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 2기 체육회장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현 영암군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이봉영씨와 부회장인 홍성주씨가 출마의사를 밝히고 체육계 인사와 접촉면을 넒히고 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