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장사와 식사데이트 어떠세요?"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천하장사와 식사데이트 어떠세요?"

군, 내년 시행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5종 선정

오는 13부터 16일까지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예정

내년 1월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해 군은 12월 2일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모두 25개의 답례품목을 선정했다. 답례품 선정위원회는 문진규 자치행정과장을 위원장으로 한 당연직 위원 3명과 위촉직 위원 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정위는 답례품에 대해 영암군을 대표하는 지역특산품 중심의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 기부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품목은 지역을 대표하는 농·축산물인 ▲한우 ▲쌀 ▲고구마 ▲대봉감 ▲배 ▲무화과 ▲멜론 ▲샤인머스캣 ▲장어 ▲잡곡류 ▲옥수수 ▲토마토 및 방울토마토 ▲농특산물 꾸러미 ▲김치 ▲돼지고기 ▲차(茶) ▲발효식초 ▲주류(막걸리 등) ▲장류(된장 고추장) ▲기름류(참기름 들기름 유채유) ▲표고버섯과 모든 농축수산물을 원재료로 하는 가공품과 ▲공예품(도기 참빗 천연염색 스카프 등) ▲상품권(영암사랑상품권, 기찬들영암몰상품권), ▲숙박 이용권, ▲관광 서비스 체험권 등이다.
선정위는 특히 '천하장사와 함께하는 식사데이트권'(관광 서비스 체험권에 포함)과 '부모님 안부살피기 및 장수사진 촬영, 가족사진 촬영권 등도 답례품으로 선정, 다른 자치단체와 차별화했다고 밝혔다.
선정위는 또 명예형 답례품으로 일정금액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천하장사와 함께하는 씨름체험과 고향사랑기부 동산 조성도 기획, 기부자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함께 전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답례품이 선정됨에 따라 이를 공급할 공급업체를 15일간의 공고 기간을 거쳐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접수받을 예정이다.
선정 기준은 지역의 대표 상품 연계성, 답례품의 안정적 공급 가능 여부, 답례품의 보관 및 배송 등 공급업체 운영능력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급업체로 선정되면 공급계약과 고향사랑e음시스템 등록 등 일정한 절차를 거쳐 내년 1월 1일부터 영암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제공을 맡게 된다.
군 자치행정과 문진규 과장은 "잘 구성된 답례품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만큼 답례품 선정에 신중을 기했다"면서, "농어촌을 살리고 우리지역 영암을 더 많이 알리게 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1월 1일 시행에 맞춰 모든 군민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