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군, 오는 28일까지 청년분과위원도 함께 공모

군은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 공정성 효율성을 제고하고 예산편성과정에서 군민들의 실질적인 정책참여를 확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위원 및 청년분과위원을 4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청년분과위원 10명을 포함한 32명이며,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영암군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소재지가 영암군인 경우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인 주민은 청년분과위원회 위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5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위촉된 위원은 5월 주민·청년참여예산학교를 시작으로 주민·청년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 정책간담회 개최 등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되는 청년분과위원회는 지역 청년들의 권익 증진을 비롯한 다양한 청년 시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군은 지역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영암군의 주인인 주민들의 실질적인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고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를 더욱 내실화할 방침"이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비롯해 군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의견 수렴 제도를 통해 주민들이 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5월부터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청년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할 예정이다. 일시적이고 일회적인 행사사업이나 농·배수로 개선사업과 같은 반복 사업을 지양하고 종합적인 군정 발전을 위한 군단위 정책사업, 읍·면 단위 특화사업, 청년(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