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도시재생 '집수리지원사업' 2차 신청자 모집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읍도시재생 '집수리지원사업' 2차 신청자 모집

도시재생지원센터, 호당 최대 900만원 지원 5월 17일까지 접수

군은 영암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구역 내 20년 이상된 노후 주택을 대상으로 하는 '집수리 지원사업'의 2차 신청자(9가구)를 모집한다.
지난 2020년 11월 공모에 선정된 '영암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집수리 지원사업'은 주거환경 정비를 통해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주거 안전성 및 경관 개선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작년에 30호를 공개 모집했으나 포기자 발생 등으로 21가구만 최종 선정돼 사업을 진행, 올해 3월 준공된 바 있다.
지원금액은 작년과 동일하게 호당 최대 900만원까지로 사업비의 9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오는 5월 17일까지 영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영암읍 열무정로 14, 전화 061-472-8181)에서 상담 및 접수하며, 자세한 지원기준과 절차, 구비서류 등은 영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영암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집수리 지원사업의 대상자는 집수리 선정위원회를 통해 현장조사와 신청서류 검토 및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작년에 사업을 진행하며 병행 실시했던 만족도 조사를 통한 대상자 피드백과 사업결과 분석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