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암군의회, 창년정책 참여활성화 및 탄소중립생활실천 주제

영암군의회(의장 강찬원)는 5월 1일 회의실에서 '청년정책 참여 활성화 방안'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주제로 한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영암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의원들을 비롯해 용역기관 담당자, 집행부 해당 실·과 담당자 등이 참석해 연구단체 연구내용, 추진계획 설명 및 의원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고천수·박영배·박종대·이만진 의원 등으로 구성된 '청년정책 참여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청년자립 기반 악화로 삶의 주요 부분인 취업포기, 연애포기, 결혼포기 등 N포세대가 되어버린 청년 세대에게 청년의 삶 지원 및 다양한 기회 제공 등 종합적인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기초적인 차원에서 기존 조례 및 정책의 검토와 함께 청년의 정책참여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됐다.
또 고화자·정운갑·이만진·정선희 의원으로 구성된 '탄소중립 생활실천 연구회'는 산업화 기술발전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과도하게 증가해 지구의 온도 상승, 기상이변 등 자연과 생태계가 파괴되는 일이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저탄소 녹색생활 홍보 캠페인 추진을 통해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으로 탄소중립 사회 실현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구성됐다.
의원 연구단체들은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각 주제에 맞는 정책 사례조사를 통해 영암군에 맞는 시사점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암군에 적합한 신규 정책 발굴 및 핵심과제를 제시할 계획이다.
강찬원 의장은 "의원 연구용역을 통해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정책에 참여하는 영암, 탄소배출 저감으로 탄소중립 사회에 앞서가는 영암이 되길 바라며, 이를 내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해 군민과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