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농업인행복버스'는 복지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마을을 찾아 무료 한방진료, 장수사진촬영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월출산농협은 승합차 2대를 준비해 각 마을을 순회하며 행사장으로 조합원들을 직접 모시고 오는 행복버스차량을 운영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이틀 동안 조합원 및 조합원가족 450여명에게 한방진료와 함께 장수사진촬영을 지원했다.
.......................................................................................................................................................
월출산농협, 폐육묘상자 수거 ESG경영 실천

모내기를 마치고 파손되거나 수명이 다해 방치된 폐육묘상자는 농업인이 직접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따라 월출산농협은 농업인의 골칫거리인 폐육묘상자를 장당 180원씩 사들이는 형식으로 수거해 총 2만5천여장을 처리했다.
박성표 조합장은 "조합원이 농사를 짓는 입장에서 사용할 수 없고 오래된 농자재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크다. 농협이 조금이나마 수고를 덜어줄 수 있어 뿌뜻하다"며 "앞으로도 폐육묘상자 수거활동을 적극 운영하고 한편으로 ESG 경영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