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메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2023 메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군, '공동체 강화' 분야서 군민주권행정 높은 평가받아

군은 7월 27일 순천대학교에서 열린 '제13회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동체 강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전남연구원이 공동주최한 이번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시군구 단체장의 공약과 정책 우수사례를 한자리에 모아 지역문제 해결방안과 대안 등을 공유하고, 지자체의 정책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경진대회에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환'이라는 주제 아래 ▲일자리 및 고용개선,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등 7개 분야에 모두 155개 기초지자체의 364개 사례가 접수됐고, 1차 서류심사를 거친 172개 사례가 소개됐다.
군은 '군민이 존중받는 주권행정 -영암군 풀뿌리 민주주의 씨앗을 뿌리다'를 주제 로 발표에 나서,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민·관 협업 플랫폼 '영암민주주의 마당'과 외국인 주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는 '참여·화합 네트워크' 구축 등을 소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한 소통폰 개통, 마을활동가 양성, 지역문제 해결 공동체 활동 지원 정책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군은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도 최고등급(SA)를 받은 바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