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삼호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재진, 성명제)가, 올해 첫 시행하는 ‘홀몸 어르신 생신 지원 특화사업’으로, 24일 한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일상을 차려주고 축하했다. 이날 생일상은 저소득층 반찬지원을 후원하는 착한식당에서 미역국, 찰밥, 나물 등으로 따뜻하게 마련했다. 삼호읍지사협 위원들의 생일상을 받은 어르신은, 잊고 지내던 날을 여러 사람들이 함께 방문해서 축하해줘 기쁘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성명제 삼호읍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생신 잔치상으로 홀로 지내는 어르신을 찾아 기쁨을 전할...
지역사회 정금고 지역기자 2025. 03.27영암군 삼호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재진, 이진희)가 12일 읍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하반기 지역특화사업으로 ‘우리동네 뽀송뽀송 빨래방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취약계층에게 무료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불산단 근로자 작업복 세탁소와 세탁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진희 삼호읍지사협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관심이 필요하다. 협의체 위원 중심으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해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자”고 당부했다.
지역사회 정금고 지역기자2024. 06.20삼호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한재진, 민간위원장 이진희)가 30일 지역특화 ‘부식류 및 희망나눔 꾸러미 지원사업’으로 이웃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도왔다. 삼호지사협 회원들은 취약계층 15가구에 삼계탕 등 부식을, 20가구에 희망나눔으로 선풍기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진희 삼호읍지사협 민간위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식과 선풍기를 전달하며 각 가정을 방문했다.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삼호읍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정금고 지역기자2024. 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