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공모 선정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삼호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공모 선정

aT 공모 결과, 직거래 확대 농가 소득증대 기대

삼호농협(조합장 황성오)이 올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전남도에 따르면 로컬푸드 직매장은 현재 여수, 곡성, 구례 등 도내 8개소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 삼호농협을 비롯해 여수농협, 여천농협, 나주 금천농협, 장성 남면농협 등 전남도내 5개소가 선정됐다.
선정된 단체들은 조합원 및 참여농가가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시설 기자재 등의 설치, 구입, 인테리어 소요비용의 30%를 최고 3억원까지 지원 받게 되고, 교육 및 홍보 비용에 대해서는 전액 지원받는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식품의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생산자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생산 농업인이 포장에서 매장 진열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고 농협 등 운영 주체가 판매를 전담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도 관계자는 "농산물 유통 비용 절감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 직거래 장터 등 aT의 다양한 공모사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생산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소비자는 지역 농가를 돕고 나아가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상생과 공동체 정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김명준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