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역량강화 위한 노인회장 연찬회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경로당 역량강화 위한 노인회장 연찬회

군은 지난 10월29일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2015년 경로당 노인회장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연찬회에는 전동평 군수, 최재갑 영암군노인회장과 임원, 마을 경로당 노인회장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경로당 관리·운영 지침 교육과 함께 새롭게 달라진 노인복지시책에 대한 교육을 통해 노인회 회장단에게 경로당 운영과 관련된 실무적으로 도움이 될 내용들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 전동평 군수의 특강에서는 영암군의 군정방향과 어르신이 행복한 영암 만들기 비전을 소개했다.
전 군수는 "경로당은 어르신들께서 함께 모여, 여가를 선용할 수 있는 화합의 공간이며, 제2의 생활공간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확충할 계획"이라며, "경로당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어르신 복지 시책으로 경로당 434개소에 대해 운영비와 냉·난방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회원수에 따라 양곡을 10~12포를 지원한다. 또, 경로당 3개소에 태양광 설치와 38개소에 비품 구입을 지원하고 대표경로당 11개소에 무료급식을 운영하는 한편, 실버노래교실 운영과 노인일자리 12개 사업 추진, 건강체조 강사 지원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에 힘쓰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