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성료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성료

미암면, 시흥시 정왕4동서 교류활동도 펼쳐

미암면(면장 김희석)은 지난 1월19일부터 양일간 시흥시 정왕4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자매결연 교류행사와 함께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09년 이후 자매결연을 이어오고 있는 정왕4동 주민들에게 민족의 대명절인 설 명절을 맞아 청정지역인 미암면에서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암군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희석 미암면장, 김정근 미암면발전협의회 회장 등 주민대표 10여명과 정왕 4동 조현자 동장을 비롯한 동민 등이 참석했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미암면의 특산품인 황토고구마를 비롯해 청정 간척지의 고품질 쌀, 건나물류, 잡곡류, 전통식품 등 31개 품목을 판매, 900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미암면관계자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운영, 주민과 학생 도농체험 기회 제공을 꾸준히 확대하고, 나아가 문화, 예술, 귀농귀촌 등 다양한 상호교류를 통해 양 지역의 상생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윤식 시흥시장은 정왕4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개최한 저녁만찬에 참석해 시흥시-영암군 간 정기적 직판행사 개최, 귀농귀촌 적극 추진, 양 자치단체 간 자매결연 추진 등 교류확대를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 조속한 시일 내 실무부서 간 협의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