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자녀 의사소통 방법, 올바른 자녀 교육방법, 독서교육방법 등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총 4번의 강연으로 꾸려진다.
첫 번째 강연자는 개그맨으로 더 많이 알려진 김병조 교수로 오는 3월15일 수요일 저녁 7시 영암교육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조 교수는 MBC 문화방송 <뽀뽀뽀>와 <일요일 밤의 대행진>으로 안방을 뜨겁게 달군 장본인으로 현재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빙교수로 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명심보감의 계선편과 효행편을 웃음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소개하고, 선(善)의 행함과 효(孝)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또 명심보감에 담긴 삶의 지혜를 통해 군민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고, 어렵게 느껴졌던 명심보감의 명언을 쉽게 풀어 즐거운 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뒤를 이을 강연자는 부모교육센터 정선주 소장으로 오는 3월30일 수요일 10시 영암교육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영국의 독서교육> 저자 김은하 작가, 전남대학교 정대근 강사 등의 강연도 이어진다.
김경혜 관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가치관 정립과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인 만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강연 시작 20일 전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전화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암공공도서관(061-473-67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