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공공도서관 학부모 아카데미 성료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공공도서관 학부모 아카데미 성료

'내 아이 기질에 맞는 행복한 자녀 양육법' 주제

영암공공도서관(관장 김경혜)은 지난 3월30일 영암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관내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학부모 아카데미' 2회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학부모 아케디미에서는 가족심리상담과 부모교육센터 운영으로 잘 알려진 정선주 소장이 '우리 아이 특성에 맞는 자녀 양육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정 소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내 아이에게 맞는 양육방법을 찾기 위해 아이의 타고난 기질과 성향을 먼저 이해하는 노력이 중요하며, 내 자녀의 성격 및 기질 특성에 따른 양육법에 대해 소개했다.
또 학부모 자신을 되돌아 보며, 아이와 어떻게 기질이 다른지 살펴보아야 하며 내 아이의 타고난 기질을 고치려고 하기 보다 기질의 장점이 드러나는 기회를 제공해줘야 함을 강조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를 양육하는 것에 있어 무엇이 맞고 틀린 방법인지 판단이 어려울 때가 많고 특히 첫째와 둘째 아이의 성향이 달라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아이들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면서, "아이를 키우면서 어려웠던 점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었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경혜 관장은 "학부모들의 지속적 교육요구에 부응하기위해 강의를 우리 도서관 가을학기 평생교육 정규과정으로 편성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공공도서관은 오는 4월14일 오전 10시에 전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정대근 교수를 초청해 '책놀이로 시작하는 우리 아이 독서습관'이라는 주제로 세 번째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강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 등은 영암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73-0692)로 문의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