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서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이웃愛 행복더하기' 후원금 목표액 500만원 설정

서호면(면장 이경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월25일 이경일 공공위원장과 유재학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웃愛 행복더하기' 후원금 목표액 설정 및 모금 방안과 서호면 지역특화사업의 효율적 추진방안,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지원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웃愛 행복더하기' 연합모금은 모금액에 따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모금액의 최대 50%까지 매칭 배분해 주는 사업으로, 모금액은 2017년에 서호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쓰여질 계획이다.
이경일 서호면장은 "이번 연합모금을 계기로 공공복지지원이 배제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단 한 사람이라도 발생되지 않도록 우리 면협의체에서 꾸준히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재학 민간위원장은 "위원들이 후원금 모금에 솔선수범하면 각 기관사회단체들이 적극 참여 할 것"이라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서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은 대상자 생활환경 개선사업에 집중하기로 했으며, 이밖에도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적극 반영해 지원하기로 했다.
또 목표액 500만원 달성을 위해 11월까지 진행되는 연합모금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모금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10월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서호면 연합모금 후원은 비정기(1회)또는 정기(매월 자동이체)이며, 정기후원금액은 1천원부터 5만원까지다. 그러나 그외의 액수도 가능하므로 누구나 이웃을 위한 작은 마음을 모아 큰일에 동참할 수 있다. 또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된다. 이웃을 위한 기부에 관심 있는 개인, 기업, 단체, 종교기관 등은 서호면 주민복지팀(061-470-6382)에 연락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