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영암군 새마을가족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2016 영암군 새마을가족

한마음전진대회' 개최

'2016 영암군 새마을가족 한마음전진대회'가 지난 9월29일 군민회관에서 전동평 군수와 박영배 의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사)영암군새마을회 현종상 회장, 새마을지도자영암군협의회 김형주 회장, 새마을부녀회 김미순 회장 등 읍면 새마을지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제2 새마을운동의 나눔·봉사·배려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열린 이날 한마음전진대회에서는 새마을 조직의 화합과 지도자의 사기진작을 통해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 영암 건설'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올 왕인문화축제 행사장에서 운영했던 알뜰나눔장터 운영수익금 220만원 기탁식과 함께, 덕진면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박찬, 김정자)가 100만원을 영암군민장학회에 기탁하기도 했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이어져 영암읍 김소례씨 등 11명이 군수상, 군서면 이완자씨 등 2명이 중앙회장상, 영암읍 정보심씨 등 2명이 도회장상, 삼호읍 백옥란씨 등 5명이 군회장상, 영암읍 이석곤씨 등 3명이 협의회장상, 덕진면 박윤심씨 등 3명이 부녀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영암군새마을회 현종상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제2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우리 새마을지도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우리 스스로 새마을운동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행복한 영암 만들기에 앞장서 지역발전의 견인차가 되자"고 강조했다.
또 대회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나눔과 배려'로 행복한 영암, 주민이 이끌어가는 살맛나는 영암을 만들어 가기 위한 약속과 다짐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으며,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새마을지도자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한마음 어울마당이 진행됐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