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포면 영호리 회호정 출신
검색 입력폼
 
영암in

도포면 영호리 회호정 출신

박재홍 서울 마장동축산물시장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도포면 영호리 회호정 출신 박재홍 서울 마장동축산물시장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지난 10월21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 '2016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3회째 열린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중소기업청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한 행사로, 전국 120여개 전통시장이 참여해 관람객만 연인원 18만명에 달하는 전통시장 관련 국내 최대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 이사장이 황교안 국무총리로부터 최고영예인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모두 77명에게 대통령표창 등 포상이 수여됐다.
박 이사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에 창의적이고 탁월한 사업수완을 발휘해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소비자 및 시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신선하게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박 이사장은 그동안 전통시장 역량강화를 위해 마장시장 배송센터사업, LED홍보 전광판 설치, 고객센터건립사업지원, 대형버스 주차장 건립, 방송시설 22대 확충, CCTV 40대 설치 등 시설현대화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또 공동마케팅(경품행사, 디카콘테스트, 방송광고, 블로그마케팅 등), ICT 전통시장 사업, 한마당대축제 개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선정, 맞춤형교육 등 경영현대화사업 추진실적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방역(월 2회), 물청소(월 2회), EM살포(주 3일) 등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노력과 불우이웃돕기 및 장학금 전달, 보훈가족 위로잔치 등 사회공헌활동도 지속해왔다.
서울 마장동축산물시장은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 최대 시장으로 서울의 육류 60~70%를 공급하고 있다.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접근성 및 이용 편리성을 위해 대형버스 주차장 시설은 물론 고객지원센터를 구축해 고객에 대한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축산물시장과 음식점과의 자매결연 체결로 상생을 위한 복합문화시장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박 이사장은 "산업포장 수훈은 성동구와 전통시장상인회, 진흥사업협동조합 직원 및 상인들이 일심동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생산자 및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상생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김대호 기자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