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행복 한마당 잔치' 개최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가족 행복 한마당 잔치' 개최

군 드림스타트, 오는 12월10일 호텔현대 연회장

군은 오는 12월10일 호텔현대 연회장에서 저소득층 아동 60세대 213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1년을 마무리하고 힘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2016 드림스타트 가족 행복 한마당'잔치를 연다.
이번 행사는 군 드림스타트가 미래사회의 기둥이 될 아동을 양육하는 저소득층 가정에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 및 교류로 사랑을 체험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동이 행복한 영암 만들기로 저소득층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 보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계획됐다.
주요 행사로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공연 뿐만 아니라 아동들을 지도하는 강사들의 축하공연, 각 가정이 화목한 모습을 보여주는 장기자랑,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여줄 뮤지컬 관람, 가족사진 촬영, 저녁 만찬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화목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가족 장기자랑 분야에서는 9가정이 노래와 댄스, 오카리나 연주 등의 실력을 뽐낼 계획이며, 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하기 위한 '아들에게 주는 편지' 낭송과 드림스타트 지원으로 가정 내 애로사항을 해결한 체험수기 낭송도 들어있다.
이날 한마당 잔치는 호텔현대의 연회장 무료 대여, 강사들의 무료 공연, 사진 촬영 스튜디오의 가족사진 촬영 비용 할인, 자원봉사자 지원 등 지역 내 자원이 함께 하는 대잔치로 아동이 행복한 영암 만들기에 온 군민이 함께 하는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