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상반기 장애인 사회문화 현장학습
검색 입력폼
 
보류

2017 상반기 장애인 사회문화 현장학습

군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등 100여명 체험나들이

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5월 19일에 복지관 장애인교육 수강생들과 함께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을 찾아 경기전 향교길 오목대, 전주부성 옛길 탐방과 벽화투어로 상반기 현장체험학습 나들이에 나섰다.
이번 현장학습은 평소 문화생활과 문화시설에의 접근성이 낮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사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 수강생들과 동아리반 회원, 주간보호실참여 대상자와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체험학습 대상자들은 조선왕조 500년의 시간을 고스란희 간직한 역사의 상징인 경기전 방문과, 누구든지 말에서 내려야 한다는 신성함을 표시한 어진을 모신 정전 전주의 등을 관람했다
또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도시의 한옥, 한식, 한지 등 韓스타일을 체험학습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군 관계자는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이동성이 적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단체활동 및 공공질서능력도 길러주는 계기가 됐다"면서, "무엇보다 자원봉사자 및 직원 간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제과제빵, 문해교실, 서예교실, 두뇌교실, 종합공예 등 다양한 재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장애인들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에 힘써오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