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향상 4주 프로그램 성료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자존감 향상 4주 프로그램 성료

영암교육지원청, 도갑사에서 초·중학생 대상 4주간 실시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4일까지 4주간 도갑사에서 운영한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나를 돌아보고, 나를 향상시키고, 나를 주인으로 만드는 '나·나·나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집단활동을 통해 자신을 훈련하고 자신의 가능성과 잠재력에 대한 믿음을 갖고 또래관계 향상 및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등 자신감을 갖고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의 빛나는 장점 릴레이, 짝꿍 인터뷰, 나에게 전하는 긍정의 말 등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 과제 해결을 위한 조별 활동,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발적으로 하는 발표, 숲 속에서 하는 명상과 요가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마음도 치유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또 이번 행사를 지켜 본 학부모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아이가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소중히 여겨 학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자존감은 아이의 긍정적 발달에 있어 비타민과 같은 것"이라며 "자존감이 잘 형성된 사람은 어려움이 닥쳐도 유연한 태도로 대처할 수 있는힘이 있어 주변 환경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건강한 정서 발달을 통해 학생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