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평 군수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전동평 군수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방문 김진표 위원장 등과 면담

전동평 군수는 지난 6월 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새 정부 인수위원회 성격의'국정기획자문위원회' 김진표 위원장과 이개호 의원 등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면담은 서남해안권행정협의회(의장 박홍률 목포시장)가 건의한 전남 서남권 대통령 공약사항의 조속한 시행과 영암군 지역현안사업인 전남서부혁신산업단지조성, 차세대 고성능 고효율 자동차 기술개발, 목포신항 진입도로 직선화 사업 의 국정과제 반영을 건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전 군수는 이 자리에서 현 정부의 핵심 키워드인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으로 전남서부혁신산단조성(삼호읍 산호리)을 강조, 국가산단 지정과 재정사업 반영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약속 등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전남서부혁신산단은 삼호읍 산호리 일원에 175만2천805㎡(약53만평)규모로 조성될 에정이며 사업기간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이다. 사물인터넷(IoT)과 자율주행 및 수제전기차, 튜닝밸리조성(슈퍼카 생산) 등 차세대 첨단기술이 집약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3천300여명의 고용유발효과 및 2천80억원의 생산효과, 514억원의 소득효과가 기대된다고 군은 밝혔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