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자원봉사센터 '드림봉사단' 운영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군 자원봉사센터 '드림봉사단' 운영

행정자치부 주관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선정

영암군 자원봉사센터가 행정자치부 주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기초지자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난 5월 중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17년 자원봉사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동네가 행복한 영암, 드림봉사단'이라는 주제로 응모,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에서는 전국 245개 광역 및 기초 자원봉사센터 중 31개소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자원봉사 운영 프로그램의 혁신성, 확산성, 협력성, 사회변화 유도 등 6개 항목을 평가했다.
영암군 자원봉사센터는 현재 영암군 직영 체제로 운영 중이며, 자원봉사자 교육,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 관리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또 마을로 찾아가는 연합봉사 드림봉사단, 결혼식 미거행 노부부 웨딩사진 촬영(노부부의 웨딩), 어려운 이웃 보듬이 사업 등 자원봉사 활성화와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에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연합봉사 드림봉사단은 올들어 지난 3월 지역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17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대상으로도 확정, 올해 하반기부터 2019년까지 3년간 국·도비를 지원 받아 확대 운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암군 취지에 맞는 자원봉사 특화사업을 기획하고 주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재능기부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