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교육' 개강
검색 입력폼
 
보류

'2017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교육' 개강

(사)예담은 규방문화원, 매주 수,목요일 창업역량강화교육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이 주관하는 '2017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교육'이 지난 6월 21일 (사)예담은 규방문화원(원장 이혜숙)에서 창업전문가 손경춘 강사의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개강했다.
'천연염색 기술창업교육'으로 6주간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지역특화산업분야 창업을 유도하고, 기업가 정신 고취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성공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은 지난 18일까지 공모를 통해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가 총 25명을 선발했으며, 교육은 창업 기본교육과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모델, 기술 교육 등 기업가 정신 고취 및 역량강화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우수 수료생은 마케팅(시장검증) 및 컨설팅 지원과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입주 시 우대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오창렬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우수한 창업아이템과 기술력을 보유한 시니어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가한 이애숙(군서면)씨는 "창업교육을 통한 자기개발의 기회를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한다"면서, "늦었지만 교육에 열심히 참여해서 천연염색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후진양성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이승범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