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예술 기획전문가 양성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지역문화예술 기획전문가 양성

군, 2개 과정 20명씩 내달 6일까지 선착순 모집

군은 지역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와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오는 9월 12일부터 11월 23일까지 3개월여 동안 왕인박사유적지 내 영월관 2층 세미나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과정(9월12~10월19일), 지역문화축제 기획자 과정(10월24~11월23일) 등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문화예술교육의 정체성,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기획, 홍보마케팅, 공연 콘텐츠 기획 등 이론 수업과 현장실습을 병행하며 80% 이상 이수할 경우 수료증을 배부할 예정이다.
문화예술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 연구원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포진한 이번 교육에는 문화예술과 전시 공연 축제 등 지역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과정 당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들은 오는 9월 6일까지 군청 문화관광과,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 또는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문화기획분야의 전문성과 현장성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해 지역 스토리텔링과 결합한 참신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주민의 생활 깊숙한 곳에서 생동하는 생활밀착형 문화기획을 이끌어내는 등 우리 지역 고유의 문화적 정체성을 살리고 지역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민간전문가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