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지원 위한 3차 정기회의 개최

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제기 면장, 민간위원장 박종운)는 지난 9월 11일 금정면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웃愛, 행복더하기' 후원금 목표액 설정 및 모금방안과 금정면 주민 안전 야광표지판 부착, 지역특화사업 효율적 추진방안,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지원 방안, 농한기를 이용한 복지우수군 선진지 견학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웃愛 행복더하기' 연합모금은 모금액에 따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모금액의 최대 40%까지 매칭 배분해 주는 사업으로, 모금액은 2017년에 금정면 복지사각지대 및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쓰여질 계획이다.
정제기 금정면장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신규 특화사업을 연계해 금정면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주기바란다"고 말했다
정 면장은 또 "목표액 300만원 달성을 위해 11월까지 진행되는 연합모금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중요하며 금정교회에서 200만원, 위원들이 10만원, 각 사회단체 및 개인 모금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11월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금정면사무소 주민복지팀(470-6182)에 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