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준영 의원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준영 국민의당 의원(영암·무안·신안)이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박 의원은 지난 12월 1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을 대표해 탁월한 문제제기와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집중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과 활약 등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은 의정활동부문에서 ▲정부 정책이 공평하고 공정해야만 국민이 신뢰할 수 있다는 기본원칙에 중점을 둔 의정활동과 정부정책 방향을 제시했고 ▲호남KTX 고속철도 무안공항 경유 확정과 예산 증액 노력에 집중했으며 ▲남해안 철도 건설 예산 확보 ▲농수축산업과 전남의 도로 항만 예산확보에 주력했다. 또 ▲서민 세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사업자 간이과세 매출액을 상향하는 부가가치세법 개정안 발의 ▲사법시험 폐지 대안으로 방송통신대 로스쿨 도입 위한 특별법 발의 ▲최근 경영이 어려운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중소중견기업 등을 위한 정부 지원 촉구 ▲국민 안전 먹거리를 위한 친환경 농산물 유통과 미래 후손의 건강을 위해 수입 농산물 통관관리를 철저히 할 것 등을 촉구했다.
지역활동부문에서는 ▲영암군 관련 튜닝산업지원 시스템 구축사업, 대불산업단지 구조고도화 방안 강구, 남해안철도 건설(보성∼임성리), 월출산 국립공원 산성대 탐방로 설치 ▲무안군 관련 호남고속철도 무안공항 경유 확정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방안 강구, 영산강4단계 농업개발(농업용수 고속도), 칠산대교, 송현·신월·왕산지구 호안조성, 무안생태갯벌센터 전시시설확충, 농어촌 상하수 정비, 복길방조제 개보수 ▲신안군 관련 새천년대교, 지도∼임자간 교량, 암태∼추포간 교량, 신장∼복룡 도로건설, 압해∼송공 국도, 흑산도 소형공항 건설 등 SOC 예산 확보 ▲천일염유통센터 건립사업 등을 추진했다.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지방자치TV가 주최하는 행사로, 올 한 해 동안 국정감사 및 지방자치의 발전,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공적이 있는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
'2017 대한민국 베스트 인물대상' 수상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영암·무안·신안)은 지난 12월 11일 '2017 대한민국 베스트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새 정부를 위한 정책 제안을 잘한 인물에게 주는 상으로, 박 의원은 상임위원회가 기획재정위원회이지만 가장 어려운 농업, 농촌, 농민을 비롯해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위한 대안을 제시해온 점을 평가받았다.
박 의원은 쌀값 안정, 소상공인들에 대한 금리인상 대책, 낙후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SOC 예산 배정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들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정책을 제시했고, 정부 정책에도 많은 것들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은 성원해주신 국민 여러분들의 격려 덕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민의 행복과 나라의 번영, 민족의 융성이란 3위 정신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국회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2017 대한민국 베스트 인물 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