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동평 군수,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 완성할 것"

또 읍면사무소를 비롯한 지역농협, 영암테크노폴리스 입주기업들도 이날 자체적으로 일제히 시무식을 갖고 새해업무를 시작했다.
전동평 군수와 박영배 의장, 안병창 교육장, 박상진 경찰서장, 김연일 전남도의원 등은 시무식에 앞서 오전 8시 영암공원에서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영암군지회(지회장 조은환) 주관으로 열린 충혼탑 참배에 나서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헌화분향 했다.

전동평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다사다난했던 정유년은 우리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했던 의미 있는 해로 가슴 벅찬 순간도 많았고 빛나는 성과들도 거둘 수 있었다”고 회고하며, “올해는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의 완성이라는 불멸의 금자탑을 쌓아올리는 역사적인 한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 군수는 “2018년은 역사적인 전라남도체육대회와 왕인문화축제 등이 열리는 영암방문의 해로, 영암의 더 큰 미래를 위해 생명산업, 문화관광스포츠산업, 드론 경비행기 항공산업, 자동차튜닝산업 등 4대 핵심발전 전략산업을 꼭 성공시켜 지속성장이 가능한 복지 영암 시대를 반드시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이에 앞서 지난 12월 29 군청 왕인실에서 2017년 종무식을 갖고 김종현 재무과장에게 국가사회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이재오 행정팀장과 김명희 녹지관리팀장에게는 모범공무원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하는 등 국·도정 유공공무원 및 민간인 등에 대한 표창을 전수했다.
특히 이날 종무식에서는 이선규 전 영암읍장이 200만원, 영암군자율방재단(단장 박재영)이 600만원, 금호축산 이행도 회장이 200만원, 한국농업경영인도포협의회(회장 송후승)가 100만원, 도포면청년회(회장 김옥석)가 100만원의 영암군민장학금을 기탁했다.
다음은 주요 표창 전수자 명단이다.


-----------------------------------------------------------------------------
2017 하반기 퇴직공무원 간담회 개최
박종대·이경일·선광수씨 녹조근정훈장
이찬호·박윤식씨 근정포장
황찬교씨 대통령 표창

전동평 군수와 황인섭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들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부포상 전수, 공로패 및 재직기념패 전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박종대, 이경일, 선광수 전 도시개발과장 등에게 녹조근정훈장, 이찬호, 박윤식씨 등에게 근정포장, 황찬교씨에게 대통령 표창이 각각 전수됐다.
상훈법에 따르면 훈장은 재직기간이 33년 이상, 근정포장은 30~33년 미만 재직한 공무원에게 수여하도록 되어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퇴직공무원들은 동료직원들과 아쉬운 석별의 정을 나눴으며, 기회가 주어지면 군정발전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인생 제2막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